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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

귀뚜라미 보일러 고객센터 전화번호, 고장 대처법

by Solut 2023. 11. 26.

 

귀뚜라미 보일러 고객센터

추운 겨울이 다가왔습니다. 이제 각 가구별로 슬슬 보일러를 가동하기 시작했을 텐데요 추우 겨울, 특히나 밤중에 보일러가 고장 난 다면 이만큼 당황스러운 일이 없을 것입니다. 여기서는 귀뚜라미 보일러에 고객센터 정보 및 전화번호와 보일러 사용 중 문제 발생 시 해결할 수 있는 대표적인 사례 5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귀뚜라미 보일러 고객센터 전화번호
2. 귀뚜라미 보일러 고장접수/AS접수
3. 대표적으로 발생할수있는 고장 사례 5가지

 

 

1. 귀뚜라미 보일러 고객센터 전화번호

 귀뚜라미 보일러는 가정용 보일러의 대표 회사로, 가스, 기름, 전기, 온수기 등 다양한 종류의 보일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귀뚜라미 보일러의 A/S 신청 및 문의를 할 수 있는 고객센터의 전화번호는 1588-9000입니다. 고객센터 업무시간은 비수기인 하절기(4~9월)는 평일 9시~18시까지, 토요일 9시~13시까지,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이고, 동절기(10~3월)는 평일 8시~21시까지입니다.

 

 단, 동절기 심야시간 군단위 이하 지역의 경우 A/S 접수 및 상담만 가능합니다. 또한,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서 ID 귀뚜라미 보일러를 친구 신청 후 접수할 수도 있습니다. 

 

2. 귀뚜라미 보일러 고장접수(스마트폰, 온라인)

 

 전화로 접수하는 것이 가장빠르겠지만 고객센터 연결이 잘 되지 않는다거나, 비대면 문의가 더 편할 경우 온라인이나 스마트폰을 이용해서도 고객센터 연결이 가능합니다.

 

 첫번째, 홈페이지에 있는 자가 진단 매뉴얼을 통해 본인 집의 보일러 고장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따라 들어가서 본인에게 해당하는 케이스가 무엇인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자가진단메뉴얼 - 보일러는 역시!귀뚜라미

보일러 생산 전문업체, 가스, 기름, 중형 보일러, 버너, 온수매트 등 제품 소개

krb.co.kr

 

 두번째, 스마트폰의 카카오 톡을 통해서도 쉽게 문의할 수 있습니다. 아래 이용방법을 참고하여 AS접수를 진행해보시면 됩니다.

3. 대표적으로 발생할수있는 고장 사례 5가지

 

 겨울에 보일러 사용중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문제들이 발생했을 때 보일러에 대해 잘 알고 있다면 문제 해결이 어렵지 않겠지만, 모든 사람이 보일러에 대해 잘 알고 있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보일러 사용 중 가장 쉽게 발생되는 몇 가지 문제 발생 시 해결할 수 있는 대표적인 사례 5가지를 간단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전원이 꺼졌다 켜졌다 하는 경우

 이런 케이스는 보일러 내부에 있는 파워트랜스라는 부품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파워트랜스는 전기 코드를 꽂았을때 전기가 흐르는 통로이며, 보일러 사용에 알맞은 전압으로 바꿔주는 역할을 합니다. 만약 파워트랜스에 문제가 생긴다면 전기가 통하지 않거나 불안정하게 통하게 되어 전원이 꺼지게 됩니다.

 

 파워트랜스의 문제는 부품 연결부위의 연결이 불량하거나, 내부 손상이 있거나, 퓨즈의 보호장치가 끊어지거나, PCB 기판이 고장 나거나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보일러의 뚜껑을 열어 파워트랜스를 확인해야 합니다. 파워트랜스는 보일러의 전면에 있는 전원 버튼 아래에 위치하고 있으며, 케이블과 나사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케이블을 분리하고 나사를 풀어 파워트랜스를 빼내면 됩니다. 파워트랜스를 빼낸 후에는 퓨즈 커버를 벗겨내고 퓨즈가 끊어지지 않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퓨즈는 파워트랜스의 뒷면에 있는 글라스 안에 얇은 철사가 일직선으로 연결되어있는 부품입니다. 퓨즈가 끊어졌다면 예비품으로 교체하면 되며 예비품은 퓨즈 커버 뒤편에 하나 붙어있을 수 있습니다.

 

 퓨즈의 문제가 없다면 PCB 기판을 확인합니다. PCB 기판은 파워트랜스를 뒤집으면 보이는데, 빨간 네모 박스 부분이 전기 코드에서 나오는 전기가 들어오는 부분입니다. 저 부분의 납땜한 부분이 닳거나 손상되었다면 전기가 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직접 해결하기 어려울 수 있으니 고객센터로 문의 하시면 됩니다.

 

 

2. 온수는 나오는데 난방이 안되는 경우 


 이 경우는 보일러 내부에 있는 순환펌프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순환펌프는 보일러에서 뜨거워진 난방수를 방바닥에 깔린 배관으로 보내고, 차가워진 난방수를 다시 보일러로 보내는 역할을 합니다. 순환펌프가 동작하지 않는다면 난방수가 방으로 가지 못하고 보일러 내부에서만 과열되어 과열센서가 동작하게 됩니다. 이때 보일러는 잠시 작동하고 나서 바로 멈추기를 반복합니다.

 

 순환펌프가 동작하지 않는 이유는 순환펌프의 연결 불량이거나, 콘덴서 고장, 순환펌프 내부에 이물질이 끼어있거나, 난방수가 부족하거나, 배관이 누수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보일러의 뚜껑을 열어 순환펌프를 확인해야 합니다. 순환펌프는 보일러의 전면에 있는 전원 버튼 위에 위치하고 있으며, 케이블과 나사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케이블을 분리하고 순환펌프를 빼낸 후에는 콘덴서를 확인합니다. 콘덴서는 순환펌프의 뒷면에 있는 작은 통 모양의 부품입니다. 콘덴서가 부풀어지거나 터지거나, 콘덴서의 단자가 녹거나 끊어지거나, 콘덴서의 전압이 정상이 아니거나 하는 경우에는 콘덴서를 교체해야 합니다.

 

 콘덴서에 문제가 없다면 순환펌프 내부를 확인합니다. 순환펌프 내부에는 임펠러라는 부품이 있습니다. 임펠러는 순환펌프의 회전력을 난방수에 전달하는 역할을 합니다. 임펠러가 부러지거나, 이물질이 끼어있거나, 임펠러와 모터의 연결이 느슨해지거나 하는 경우에는 임펠러를 교체하거나, 청소하거나, 조이거나 해야 합니다. 임펠러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순환펌프의 뒷면에 있는 나사를 풀고, 순환펌프의 뒤편을 벗겨내면 됩니다. 

 

3. 점화가 안되는 경우 

 점화 문제는 대부분 점화 플러그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점화 플러그는 보일러에 가스가 들어오면 가스에 불을 붙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점화 플러그가 고장 나면 가스가 들어와도 불이 붙지 않아 보일러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보일러의 뚜껑을 열어 점화 플러그를 확인해야 합니다. 점화 플러그는 보일러의 전면에 있는 전원 버튼 위에 위치하고 있으며, 케이블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케이블을 분리하고 점화 플러그를 빼내어 점화 플러그의 끝부분에 있는 전극이라는 작은 금속 부분이 닳거나 녹거나, 전극 사이의 간격이 너무 좁거나 넓거나 하지 않은 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 경우에는 전극을 교체하거나, 청소하거나, 조절해야 합니다.

 

 전극에 문제가 없다면 케이블이 끊어지거나, 케이블의 단자가 녹거나 끊어지거나, 케이블의 접점이 불량하거나 하지 않은 지 확인 해야합니다.

 

 

4. 에러코드가 표시되는 경우 

 보일러 내부에 있는 센서에 문제가 생길 경우 에러코드가 표시됩니다. 센서는 보일러의 온도, 압력, 수위, 가스양 등을 감지하고, 이상이 있으면 에러코드를 표시하고 보일러를 정지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센서가 고장 나면 정상적인 상황에서도 에러코드를 표시하거나, 이상이 있어도 에러코드를 표시하지 않거나, 보일러를 잘못 정지시키거나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센서가 고장 나는 이유는 센서의 접점이 불량하거나, 센서의 케이블이 끊어지거나, 센서의 내부 손상이 있거나, 센서의 전압이 정상이 아니거나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보일러의 뚜껑을 열어 센서를 확인해야 합니다. 센서는 보일러의 전면에 있는 전원 버튼 위에 위치하고 있으며, 케이블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5. 누수가 발생하는 경우

 보일러 내부에 있는 밸브에 문제가 생기면 누수가 발생할 높습니다. 밸브는 보일러에서 난방수의 흐름을 조절하고, 누수를 방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밸브가 고장 나면 난방수가 제대로 흐르지 않거나, 보일러에서 물이 새거나, 보일러의 압력이 너무 높거나 낮거나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귀뚜라미 보일러 고객센터 정보와 보일러 사용 중 발생할 수 있는 사례에 대해 몇 가지 적어보았습니다. 문제가 발생하면 즉각 고객센터에 문의해 추운 겨울 문제없이 지나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