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아카데미 시상식
오늘은 2024년 아카데미 시상식에 대한 정보와 주요 부문 후보작, 후보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카데미 시상식은 미국 영화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으로, 올해로 96회를 맞이합니다. 2024년 3월 10일 일요일에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코닥 극장에서 열리며 ABC 방송에서 생중계될 예정입니다.
한국에서는 3월 11일(월) 오전에 중계되며 한국에서 생중계를 보려면 과거 TV조선이나 OCN 같은 곳에서 생중계를 했었으니 중계 채널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현재까지 중계 방송국은 아직 미정인 상태입니다.
1. 아카데미 시상식이란
2. 2024년 아카데미 작품상 후보작
3. 2024년 아카데미 주요부문 후보자
4. 시상식 보기 전 꼭 보면 좋은 영화들 추천
1. 아카데미 시상식이란
아카데미 시상식은 미국의 영화 시상식으로, 영화 예술 과학 아카데미가 주관하며, 우수한 영화 작품과 업적에 대해 상을 수여합니다. 1929년부터 시작되어, 현재까지 94회를 거쳐왔습니다.
아카데미 시상식은 총 24개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장 중요한 부문은 작품상, 감독상, 남우주연상, 여우주연상, 남우조연상, 여우조연상입니다. 몇 년 전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이 중 작품상과 감독상을 받기도 했었습니다.
아카데미 시상식은 영화계의 최고 권위를 자랑하지만, 최근에는 시청률이 감소하고, 젊은 관객들의 관심이 떨어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아카데미 측은 존재감을 유지하기 위해 보수적이던 기존의 기조를 조금 완화하여 OTT 상영작도 후보작으로 받아주거나 하는 등의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2. 2024년 아카데미 작품상 후보작
이번 아케데미 시상식에는 총 10개의 작품들이 작품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후보작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메리칸 픽션, American Fiction>
흑인 작가 폴 허넘은 자신의 소설 《이레이저》가 인정받지 못하자, 흑인 문화를 비꼬는 저속한 소설 《아메리카나》를 가명으로 출판한다. 그러나 그의 작품이 엄청난 인기를 끌면서, 폴은 자신의 정체와 가치관에 대해 고민하게 된다.
2023년 토론토 국제 영화제 관객상 수상작이다.
<바비, Barbie>
원하는 무엇이든 될 수 있는 ‘바비랜드’에서 살아가던 ‘바비’는 현실 세계와 이어진 포털의 균열을 발견하게 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켄’과 함께 예기치 못한 여정을 떠나면서, 현실과 상상의 경계를 넘나드는 모험과 사랑을 경험하게 된다.
여성을 주인공으로 영화 잘 만들기로 유명한 그레타 거윅감독의 작품으로 우리에게 익숙한 바비라는 캐릭터를 모델로 만들어낸 핑크핑크한 영화다.
<바튼 아카데미, The Holdovers>
1970년, 뉴잉글랜드의 명문 사립학교 바튼 아카데미에서 근무하는 역사 선생님 폴 허넘은 겨울 방학에 집에 가지 못하는 학생들을 감독하게 된다. 그중에는 폴의 눈엣가시인 앵거스라는 천재 학생도 포함되어 있다.
폴과 앵거스는 서로 싫어하면서도, 점차 존경과 우정을 키워가는 이야기이다. 알렉산더 페인 감독의 감독의 데뷔작이다.
<플라워 킬링 문, Killers of the Flower Moon>
1920년대 초, 오클라호마주의 오세이지족 인디언들은 석유를 발견하면서 부자가 된다. 그러나 그들은 연쇄 살인사건의 희생자가 되고, FBI는 이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젊은 요원 톰 화이트를 파견한다. 톰은 오세이지족의 협력자인 몰리 버켓과 함께, 범인을 찾아내기 위해 살인과 배신, 탐욕과 인종차별에 맞서야 한다.
데이비드 그랜의 책 《플라워 문》을 바탕으로 한 작품이다.
<마에스트로, Maestro>
1940년대, 뉴욕의 재즈 클럽에서 피아니스트로 활약하던 레너드 번스타인은 클래식 음악에 관심을 갖게 된다. 그는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지휘자로서의 꿈을 키우며, 여러 도전과 시련을 겪는다. 그의 인생과 음악에 영향을 미친 여성 펠리시아 몬테알레그레와의 사랑 이야기도 그려진다. 브래들리 쿠퍼 감독의 두 번째 작품이다
<메이 디셈버, May december>
20살 연상의 남편과 결혼한 그레이시 아테르턴은 신문 1면을 장식한 스캔들의 주인공이 된다. 20년 후, 그녀의 이야기를 영화화하기 위해 배우 엘리자베스 베리가 그녀를 방문한다. 그러나 엘리자베스는 그레이시의 남편에게 반하게 되고, 그레이시는 자신의 과거와 직면하게 된다. 토드 헤인스 감독의 새로운 작품이다
<오펜하이머, Oppenheimer>
국내에서 특히나 인기가 많은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최신작으로, 원자폭탄의 아버지로 불리는 미국의 물리학자 J. 로버트 오펜하이머의 삶과 업적을 그린 전기 영화입니다. 킬리언 머피가 주연을 맡아 오펜하이머의 천재성과 고뇌를 섬세하게 연기했습니다.
세계 최초의 핵무기 개발을 감독한 맨해튼 프로젝트의 내부와 외부에서 벌어지는 갈등과 정치적 압력, 그리고 오펜하이머의 개인적인 사랑과 우정을 다이내믹하게 풀어냈습니다.
<패스트 라이브즈, Past Lives>
한국계 캐나다인 셀린 송 감독의 연출 데뷔작으로, 어린 시절 한국에서 헤어져 20년 만에 미국에서 다시 만난 남녀의 이야기를 담은 로맨틱 드라마입니다. 유태오와 한국계 미국 배우 그레타 리가 주연을 맡아 두 사람의 운명적인 만남과 사랑을 섬세하고 감각적으로 표현했습니다.
두 나라를 배경으로 한 이 영화는 제81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5개 부문 후보에 올랐으며, 제73회 베를린 영화제에서 황금곰상을 수상해 이번 아카데미에서도 주목받는 작품 중에 하나입니다.
<가여운 것들, Poor Things>
요르고스 란티모스 감독의 새로운 작품으로, 앨러스데어 그레이의 동명 소설을 영화화한 작품입니다. 프랑켄슈타인을 재해석하여 만든 이 영화는 성인의 몸에 어린아이의 뇌를 심은 벨라라는 인공 인간의 모험과 성장을 그립니다.
엠마 스톤이 벨라 역을 맡아 그녀의 매력적이고 독특한 캐릭터를 완벽하게 연기했습니다. 요르고스 감독 특유의 광각렌즈와 음악 사용, 그리고 풍자적이고 동화적인 분위기가 돋보이는 이 영화는 제80회 베네치아 영화제에서 황금사자상을 수상했습니다
<더 존 오브 인터레스트, The Zone of Interest>
마틴 에이미스의 동명 소설을 영화화한 작품입니다.
아우슈비츠 수용소의 사령관 루돌프 회스와 그의 아내 헤트비히, 그리고 회스의 부하인 마우러와 리베헨셸의 삶과 관계를 그린 역사 드라마로 아우슈비츠의 잔혹한 현장을 직접 촬영하며 역사적 진실을 재현했습니다.
이 영화는 제76회 칸 영화제에서 심사위원대상을 수상했습니다
3. 2024년 아카데미 주요부문 후보자
1. 감독상
- 조나단 글레이저, Jonathan Glazer / 더 존 오브 인터레스트
- 요르고스 란티모스, Yorgos Lanthimos / 가여운 것들
- 크리스토퍼 놀란, Christopher Nolan / 오펜하이머
- 마틴 스콜세지, Martin Scorsese / 플라워 킬링 문
- 셀린 송, Celine Song / 패스트 리브
2. 남우주연상
- 브래들리 쿠퍼, Bradley Cooper / 마에스트로
- 콜먼 도밍고, Colman Domingo / 러스틴(Rustin)
- 폴 지아마티, Paul Giamatti / 바튼 아카데미
- 킬리언 머피, Cillian Murphy / 오펜하이머
- 제프리 라이트, Jeffrey Wright / 아메리칸 픽션
3. 여우주연상
- 릴리 글래드스톤, Lily Gladstone /플라워 킬링 문
- 산드라 휠러, Sandra Huller / 추락의 해부(Anatomy of a Fall)
- 캐리 멀리건, Carey Mulligan / 마에스트로
- 나탈리 포트만, Natalie Portman / 메이 디셈버
- 엠마 스톤, Emma Stone / 가여운 것들
4. 남우조연상
- 로버트 드니로, Robert DeNiro / 플라워 킬링 문
-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Robert Downey Jr. / 오펜하이머
- 라이언 고슬링, Ryan Gosling / 바비
- 찰리 멜튼, Charles Melton / 오펜하이머
- 마크 러팔로, Mark Ruffalo / 가여운 것들
5. 여우조연상
- 에밀리 블런트, Emily Blunt / 오펜하이머
- 다니엘 브룩스, Danielle Brooks / 컬러 퍼플(The Color Purple)
- 레이첼 맥아담스, Rachel McAdams / Are You There God? It's Me, Margaret
- 줄리안 무어, Julianne Moore / 메이 디셈버
- 데이바인 조이 랜돌프, Da' Bine Joy Randolph / 바튼 아카데미
4. 시상식 보기 전 꼭 보면 좋은 영화들 추천
일단 다수 부문에 노미네이트 된 작품들을 먼저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펜하이머, 플라워 킬링 문, 가여운것들, 메이 디셈버, 바튼 아카데미는 꼭 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오펜하이머와 플라워 킬링 문은 국내에서도 개봉하여 유의미한 흥행을 거두었기에 이용하시는 IPTV나 케이블 TV의 VOD를 통해 어렵지 않게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또한 이번 시상식에는 넷플릭스 개봉작들도 여러 부문에 후보를 올리게 되었습니다. <마에스트로>, <러스틴>, <메이디셈버>등의 넷플릭스에서 제작한 영화이며, 그중 마에스트로와 러스틴은 한국에서도 시청이 가능한 상태입니다. 아카데미시상식이 가까워졌을 때 메이디셈버 역시도 수요가 늘어 한국에서도 풀리길 희망합니다.
이번 시상식은 많은 영화 팬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어떤 작품과 배우들이 상을 받을지 궁금하시다면, 2024년 3월 10일 일요일에 ABC 방송에서 생중계되는 아카데미 시상식을 꼭 시청해 보세요. 저는 이번 시상식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알고 싶으시면, Bing에서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취미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리미어리그 역대 득점 순위와 손흥민 현재 순위 - 1편(1~10위) (2) | 2024.01.02 |
---|---|
23/24 챔피언스리그 16강 대진 정보 및 16강 일정 (0) | 2023.12.19 |
23/24 챔피언스리그 16강 조추첨 일정 및 16강 진출 팀 (0) | 2023.12.14 |
토트넘 응원가와 손흥민 응원가 가사, 응원할때 같이 불러요. (2) | 2023.12.06 |
슬립백 추는법과 슬립백 추기 좋은 추천곡 TOP10 (0) | 2023.12.02 |